반응형
세계적인 광고대행사 오길비의 부회장 로리 서덜랜드(Rory Sutherland)가 말하는 10가지 마케팅 법칙:
- 좋은 아이디어의 반대도 역시 좋은 아이디어가 될 수 있다.
The opposite of a good idea can also be a good idea. - '평균'을 위해 기획하지 마라.
Don't design for average. - 모두가 논리적으로 사고하면, 논리적으로는 차별화 할 수 없다.
It doesn't pay to be logical if everyone else is being logical. - 우리를 이끄는 주의(attention)가 우리의 경험을 지배한다.
The nature of our attention affects the nature of our experience. - 꽃은 마케팅 예산이 두둑한 잡초일 뿐이다.
A flower is simply a weed with an advertising budget. - 논리의 문제는 마법을 부리지 못한다는 것이다.
The problem with logic is that it kills off magic. - 관찰에 따라 입증되는 좋은 추측은 여전히 과학이다. 행운도 과학이다.
A good guess which stands up to observation is still science. So is a lucky accident. - 다른 사람들이 절대로 하지 않을 것들을 테스트 해봐야 한다. 다른 사람들이 절대로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.
Test counterintuitive things only because no one else will. - 문제를 합리적으로만 해결하려고 하는 것은 하나의 클럽으로만 골프를 치는 것과 같다.
Solving problems using rationality is like playing golf with only one club. - 사소함의 늪에 빠져보아라.
Dare to be trivial. - 논리적인 답이 있다면, 이미 찾아냈을 것이다.
If there were a logical answer, we would have found it.
Rory Sutherland의 <Alchemy> 중에서.
🕹️ 로리 서덜랜드의 TED 강의 링크
Life lessons from an ad man | Rory Sutherland 영상보기
📚 로리 서덜랜드Rory Sutherland 도서 보기
더보기
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
반응형
'🏁 Product > 🍒 Market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영문 명함 제작 가이드 (0) | 2024.08.12 |
---|---|
잡지사(매거진) 인스타 계정 목록 (240808 업데이트) (0) | 2024.08.01 |
슬리포노믹스 : 오늘의 꿀잠이 내일의 컨디션을 결정해요. (0) | 2024.01.16 |
CDP, CRM, DMP란? (0) | 2023.06.20 |
비즈니스 모델에서 B2B, B2C, C2C 뜻과 차이점 (0) | 2023.03.03 |